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김천시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높았다.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김천시 본청·사업소·읍면동에서 민원처리 경험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간편성, 신속성, 친절성, 전문성 등 민원업무 처리과정 전반에 대해 시민에게 직접 평가받기 위해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세 가지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조사결과 △민원인 만족도 조사,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만족’ △공무원 방문 모니터링(암행조사)은 ‘매우만족’으로 평가됐다.
장귀희 김천시 열린민원실장은 “고객만족도 조사가 시민들에게 ‘만족’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과 연계한 직원들의 의식 변화 및 세부 실천과제 수행을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김천=최열호기자 c4y2h8@idaegu.co.kr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김천시 본청·사업소·읍면동에서 민원처리 경험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간편성, 신속성, 친절성, 전문성 등 민원업무 처리과정 전반에 대해 시민에게 직접 평가받기 위해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세 가지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조사결과 △민원인 만족도 조사,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만족’ △공무원 방문 모니터링(암행조사)은 ‘매우만족’으로 평가됐다.
장귀희 김천시 열린민원실장은 “고객만족도 조사가 시민들에게 ‘만족’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과 연계한 직원들의 의식 변화 및 세부 실천과제 수행을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김천=최열호기자 c4y2h8@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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