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금융권에 AI 빅데이터 분석 CS 솔루션 본격공급
KTH, 금융권에 AI 빅데이터 분석 CS 솔루션 본격공급
  • 윤삼수
  • 승인 2019.06.12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빅데이터 CS솔루션 ‘데이지 TA’ 금융권 고객센터 구축 활발
KTH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및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DAISY(데이지) TA 솔루션'을 커머스,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성공적으로 공급 중이다. 사진은 DAISY TA 솔루션을 도입한 K쇼핑 고객센터에서 직원이 일하는 모습.
KTH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및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DAISY(데이지) TA 솔루션'을 커머스,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성공적으로 공급 중이다. 사진은 DAISY TA 솔루션을 도입한 K쇼핑 고객센터에서 직원이 일하는 모습.

 

KTH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을 둔 ‘DAISY(데이지) TA 솔루션’을 앞세워 캐피탈, 보험 등 금융권 고객센터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금융감독원의 지침에 따라 제3금융권의 불법 추심을 상시로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이 시급해졌다. 이에 따라 입금약속, 장기연체전이 판별 등 고객 접촉 지점의 데이터 분석에 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빅데이터, AI기반 시스템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

데이지 TA는 고객이 상담원과전화로 나눈 대화내용을 문자로 자동 변환하고 분석해 통화품질 관리 및 서비스를 개선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 솔루션 시스템이다.

고객사는 우선 STT(Speech to Text) 기술을 통해고객이 상담원과 전화로 나눈 대화 내용을 문자로 자동 변환한 후 KTH가 개발한 DAISY TA 솔루션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해 실시간 이슈 파악 및 직관적인 맞춤형 통계와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통합 검색 및 자동 분류 관리 △상담추이 및 감성분석을 통한 트렌드 분석 △상담 품질을 위한 상담자동평가(QA) 관리 등을 통한 정확한 VOC 분석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유연하고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특히 금융권의 경우 불법추심 등 판매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상담이 문제없이 이루어졌는가를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제공한다.

KTH 정훈 ICT부문장은 “데이지 TA 솔루션은 단순 사전 기반으로 불만 유형을 매칭하거나 감성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기계 학습을 통해 각 산업군에 맞게 적용되는 기술”이라며 “최근 커머스뿐 아니라 캐피탈, 보험 등 금융권에도 성공적으로 안착 중이며, STT, TA, 챗봇 등 ICT 핵심기술을 연계해 더욱 정교한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군에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삼수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