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中 청두 “신산업분야 상생 협력”
대구-中 청두 “신산업분야 상생 협력”
  • 김주오
  • 승인 2019.06.1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權 시장, 3박4일 공식 방문
대구시중국청두신산업분야상생협력강화
권영진 대구시장은 11일 오후 중국청두시(成都市)를 방문해 신산업분야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자매도시로서 우의를 다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중국 미래산업 선도도시인 청두시(成都市)를 방문해 신산업분야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자매도시로서 우의를 다졌다고 13일 대구시가 밝혔다.

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지난 10일부터 이날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청두를 공식 방문했으며 ‘2019 청두 국제자매도시 시장혁신포럼’에 참가해 대구시의 미래산업 추진상황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또 청두시장과 미래신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대구시 상징조형물 제막식에 참석해 자매도시로서 우의를 다졌다.

지난 11일 청두 센츄리시티 국제컨벤션센터에서 ‘4차산업과 도시발전’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시장혁신포럼에서 권 시장은 대구 미래신산업 추진 방향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

12일에는 청두시장 접견실에서 권 시장과 뤄챵 청두시장이 양 도시 미래 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권 시장은 “청두는 중국 서부대개발의 중심도시이자,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열차가 시작되는 관문역할을 수행하는 교통 및 경제무역의 중심지인 만큼 이번 방문을 계기로 중국과의 교류 활성화는 물론 유럽까지 교류확대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