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마이클 러쎌 美 사령관 특임교수 임용
계명대, 마이클 러쎌 美 사령관 특임교수 임용
  • 남승현
  • 승인 2019.06.1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KAC 국제관계학과 재직
계명대-미19지원사령관특임교수



계명대가 마이클 러쎌(준장, Michel M. Russell Sr.) 미 제19지원 사령관을 특임교수로 임용했다.

13일 계명대에 따르면 이날 성서캠퍼스 본관 제2회의실에서 마이클 러쎌 미 제19지원 사령관 특임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계명대는 마이클 러쎌 사령관을 2019년 6월부터 2024년 6월까지 5년간 계명대 KAC 국제관계학과 특임교수로 임용했다.

계명대는 미 제19지원 사령부와 인턴십 프로그램을 비롯해 미군 가정과 학생들이 조를 이뤄 문화교류와 한국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 한미친선서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신일희 총장은 “마이클 러쎌 사령관을 비롯한 미 제19지원 사령부는 우리 지역에 주둔하면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라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사랑의 집 고쳐주기, 무료 영어교실, 불우이웃 돕기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클 러쎌 사령관은 “한미동맹은 우리 모두에게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계명대와 함께한 각종 교류가 의무적이 아니라 마음으로 이루어져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라며 “오늘 특임교수 임용에 감사하며, 특임교수로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