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현대차 카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기아·현대차 카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 윤삼수
  • 승인 2019.06.19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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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 있는 신규 편의 서비스 지속 추가로 고객 만족도 대폭 향상 추진
기아·현대차 카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한 고객이 이달 출시 예정인 기아차 K7 프리미어에 적용된 ‘카투홈(Car-to-Home)’ 기능을 체험해 보고 있다.
기아자동차·현대자동차·제네시스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서비스의 국내 누적 가입자 수가 지난 18일 부로 100만명을 넘어섰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 100만 가입자 달성은 자동차와 IoT를 결합한 ‘초연결 시대’를 주도하겠다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커넥티드 카는 통신이 적용돼 차량의 내외부가 양방향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운전자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가치를 제공하는 자동차로, 차량이 삶의 중심이 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최근 자동차를 하나의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면 향후 커넥티드 카의 대중화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러한 여세를 몰아 올 연말까지 커넥티드 카 서비스 이용 고객 수를 150만명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대·기아차가 국내 100만 가입자 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은 경쟁력 있는 신규 편의 서비스를 지속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이는 한편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발해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2003년 말 국내 최초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모젠(Mozen)을 출시하면서 처음으로 커넥티드 카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기아차와 현대차는 2012년부터 유보(UVO)와 블루링크(BlueLink)라는 브랜드로 분리해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2017년에는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GCS, Genesis Connected Services)를 선보였다.

현대·기아차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 추교웅 상무는 “통신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을 상상할 수 없듯 앞으로 자동차 역시 초연결성 기반의 커넥티드 카가 우리의 일상에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현대·기아차는 미래 커넥티드 카 시대를 여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삼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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