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인근 도심아파트 노려라
산업단지 인근 도심아파트 노려라
  • 윤정
  • 승인 2019.06.2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두류역
지상 30층 902가구, 이달 공개
도심 내·외곽 빠르게 이동 가능
교육 시설·생활 인프라도 풍부
e편한세상두류역-조감도
‘e편한세상 두류역’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이왕이면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를 노려라”

부동산 시장만큼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잘 통하는 곳도 없다. 수요가 많은 지역일수록 매매는 물론, 전세·월세가 고공행진을 한다.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다. 산업단지 내 종사자들이 직장과 가까운 배후주거지에 내 집을 마련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모두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자녀교육환경이 잘 돼 있어야 함과 동시에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야 한다.

청약시장에서도 이러한 기본조건을 갖춘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인기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보면 지난 2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한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분양한 ‘탕정지구지웰시티푸르지오’는 992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만8천598명이 접수하며 평균 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산업단지 내 풍부한 노동력이 곧 배후수요가 되기 때문에 인근 아파트의 주거여건이 뛰어난 것이 사실”이라며 “이러한 아파트들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고 투자가치로도 이미 인정받은 만큼 산업단지를 배후수요로 삼는 아파트들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지역 최대 규모인 성서산업단지와 서대구 산업단지 인근에 대림산업에서 ‘e편한세상 두류역’ 902가구를 이달 중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건축규모는 지하 3층~지상 30층, 총 902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67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분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65가구 △74㎡A 144가구 △74㎡B 179가구 △84㎡ 288가구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대구지역 최대 산업단지인 성서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서대구산업단지·대구염색산업단지·대구제3공단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교통은 달구벌대로와 도시철도 2호선 내당역과 두류역을 도보 10분내 이용이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대구 도심 및 광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달구벌대로를 비롯해 서대구로·평리로·달서로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성서IC·남대구IC·서대구IC 등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다 2021년 개통예정인 고속철도(KTX·SRT) 서대구역사의 수혜지역이기도 하다.

교육시설도 밀집해 있다. 단지에서 300m 거리에 두류초가 위치한 일명 ‘초품아’ 단지이며 내서초·경운초·경운중·중리중·달성고·경덕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한다.

두류역을 중심으로 도심상권이 형성돼 있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내당점)· 서대구시장·내당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서구청·대구서구보건소·대구서부경찰서·서대구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대구가톨릭대학병원·영남대의료원 등 대형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주택전시관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33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6월 중 개관 예정이다.

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