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조용한 택시’ 칸 광고제 은사자상
현대車 ‘조용한 택시’ 칸 광고제 은사자상
  • 윤삼수
  • 승인 2019.06.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 운전자 위한 자동차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천560만
현대차그룹,한국자동차업계최초프랑스칸광고제은사자상
서울시 1호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인 이대호 씨(52)가 소리를 시각과 촉각으로 바꿔주는 감각 변환 신기술을 적용한 현대자동차그룹 프로젝트 자동차 ‘조용한 택시’를 살펴보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신기술 캠페인 ‘조용한 택시(The Quiet Taxi)’ 영상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9 칸 라이언즈 인터네셔널 페스티벌 오브 크리에이티비티’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이번 칸 국제 광고제 은상 수상은 현대차그룹 뿐만 아니라 한국자동차 업계 최초의 은상 수상으로 5월에 있었던 칸 국제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가 최고상을 수상한데 이어 디지털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앞서 ‘조용한 택시’ 영상은 5월에 열린 세계적인 광고제인 ‘2019 뉴욕 페스티벌’에서 동상 4개(△PR 부문 △이노베이션 부문 △필름 부문 △BEST USE 부문) 를 수상하고 미국 원쇼 광고제에서도 동상을 수상하는 등 3개의 글로벌 광고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용한 택시’ 영상은 2017년 현대차그룹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한국어와 영어 2가지 버전으로 공개된 이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1천560만회를 기록했으며 세계 네티즌으로부터 약 4만개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조용한 택시’ 제작과 시연 과정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현대차그룹 유튜브(http://bitly.kr/kcN7tq)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윤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