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가족·선생님과 같이 걸어요
사랑하는 가족·선생님과 같이 걸어요
  • 여인호
  • 승인 2019.06.2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동행 산책 행사


대구서촌초등학교(교장 김진도)는 지난달25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봉무동 단산지 산책로를 걸으며 대화의 시간을 나누는 사제동행 가족산책 행사를 진행했다.

서촌초등학교 교육 가족들은 작년에 이어, 지역 사회의 자연환경을 이용하여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걸으며 색다른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이제 서촌초등학교의 전통이 되어 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9가족, 34여명의 학생, 가족과 교사가 참여하여 산책을 비롯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청렴, 금연, 학교폭력예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피켓을 들고 띠를 두르며 건강한 사회를 위한 목소리를 내어 보았다. 또 단산지 내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가족 간, 사제 간 평소 교실에서 나누지 못했던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깊이 있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날 참가한 교육 가족들은 4가지의 미션을 수행했다. 그 내용은 가족, 친구, 선생님과 함께 밝은 포즈로 사진을 찍어보고 평소에 잘 하지 못했던 사랑과 감사의 말을 나누어 보는 것이었다. 또 가족, 친구가 함께 모여 ‘사랑의 퀴즈활동’을 펼치며 학교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다지고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처럼 학생-학부모-교사가 학교라는 공간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배워가며 공동체라는 울타리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송다빈기자(서촌초 5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