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스마트 행정’ 위한 메신저 구축
경북교육청 ‘스마트 행정’ 위한 메신저 구축
  • 김상만
  • 승인 2019.08.11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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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지원청 간 소통 강화
경북교육청이 학교, 지역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간 업무 소통 강화와 변화하는 업무 환경 지원을 위해 ‘업무용 메신저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그동안 각 기관별로 상이한 메신저를 사용함에 따른 업무 소통·협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업무 편의 기능 도입으로 효율적인 교육행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내부업무망의 인사정보와 각종 조직도를 자동연계하고 교직원의 교육자료와 업무자료를 저장할 수 있는 웹 폴더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 도교육청에서만 사용중인 월중행사, 결재권자 일정과 대면 결재 대기자 관리를 위한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를 전 기관을 대상으로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업무용 메신저는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활동 안내와 재난·재해 시 비상 연락망 가동 등을 위한 SMS 문자 서비스도 제공한다.

손경림 경북교육청 재무정보과장은“업무용 메신저를 통한 교직원의 업무를 경감하여 행정 업무 정상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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