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진브랜드 복숭아’ 판로개척 총력
‘의성진브랜드 복숭아’ 판로개척 총력
  • 김병태
  • 승인 2019.08.15 2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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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이마트 행사 7일간 참여
공동 출하회 조직 9월까지 공급
27일부터 서울서 직거래장터
내년 ‘유통 허브’ 선별장 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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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수 의성군수가 전국 이마트 복숭아 판매행사에서 의성진 복숭아를 홍보하고 있다.


의성군이 농산물 과잉생산, 경기침체 및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의성진브랜드의 대도시 홍보를 위해 대형유통매장, 수도권 도매시장,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농산물 판로개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역 복숭아 집중출하 시기를 맞아 15일부터 7일간 전국 이마트(143개점) 복숭아(천중도) 행사에 참여, 새로운 판로개척에 돌입했다.

군은 통합마케팅 참여조직인 금성농협과 복숭아 공선(공동)출하회 140명의 출하농가를 조직, 7월 말부터 다음달 말까지 하루 평균 2천박스의 의성진복숭아를 전국 이마트에 공급 중이다.

군은 2015년부터 통합마케팅 육성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공동브랜드 의성진을 개발하고 공동선별 및 통합마케팅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고품질화에 주력했다.

특히 민선7기에 들어서 산지유통시설 확충을 위해 작년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중부권역의 자두·복숭아 거점 역할을 수행할 의성중부농협산지유통센터를 건립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공모사업으로 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금성농협 복숭아 선별장을 구축한데 이어 내년에는 다인농협 복숭아 선별장을 완공함으로써 동·서부 권역의 복숭아 유통허브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다양한 농산물 마케팅 행사를 추진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27일에서 29일까지 서울시청 옆 서울신문사 광장에서, 30일~다음달 1일까지 서울조계사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농산물 홍보·판매 행사를 추진한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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