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한달간 판매 집계
소형기기 확대·제품군 다양화 주효
안마의자 판매 신장률 1년 새 88% ↑
소형기기 확대·제품군 다양화 주효
안마의자 판매 신장률 1년 새 88% ↑
중장년층 효도선물로 각광받는 안마용품이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중저가 소형 안마기의 보급 확대와 제품군의 다양화 등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G마켓은 지난달 3일부터 지난 2일까지 한달간 안마용품 판매가 1년 새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간 안마의자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고, 소형 안마기 판매는 64% 늘었다. 목 안마기의 판매량은 35%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젊은 층 수요가 증가한 점이 눈에 띈다. 30대 안마의자 판매 신장률은 1년 새 88%가량 뛰는 등 전 세대 중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20대 판매 신장률도 전년 동기 대비 19%늘어나 젊은층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와 함께 40대(83%), 50대 이상(34%) 고객층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형 안마기 세대별 판매 분석에서는 40대(99%), 30대·50대 이상 76%, 20대 14% 순으로 구매 물량이 높아진 것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아람기자
중저가 소형 안마기의 보급 확대와 제품군의 다양화 등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G마켓은 지난달 3일부터 지난 2일까지 한달간 안마용품 판매가 1년 새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간 안마의자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고, 소형 안마기 판매는 64% 늘었다. 목 안마기의 판매량은 35%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젊은 층 수요가 증가한 점이 눈에 띈다. 30대 안마의자 판매 신장률은 1년 새 88%가량 뛰는 등 전 세대 중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20대 판매 신장률도 전년 동기 대비 19%늘어나 젊은층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와 함께 40대(83%), 50대 이상(34%) 고객층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형 안마기 세대별 판매 분석에서는 40대(99%), 30대·50대 이상 76%, 20대 14% 순으로 구매 물량이 높아진 것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아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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