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버그, 여름 시즌 판매량 전년 比 192% 올라
칼스버그, 여름 시즌 판매량 전년 比 192% 올라
  • 김주오
  • 승인 2019.09.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맥주 성수기인 최근 4개월(5~8월) 동안 칼스버그 판매량 수직 상승.
 
칼스버그, 여름 시즌 판매량 전년 比 192% 올라
칼스버그 이미지. ㈜골든블루 제공.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수입, 유통하기 시작한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며 수입 맥주 시장의 성장 둔화에도 판매량이 급상승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칼스버그’의 올해 판매량은 작년보다 급증하며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칼스버그’의 최근 4개월(5월~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2% 성장했으며 올해 2분기(4월~6월) 판매량도 1분기(1월~3월)와 비교해 124%나 오르는 등 폭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말 맛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실적 호조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한 달간 새로운 ‘칼스버그’ 판매량은 전월 대비 21% 오르면서 초동 판매 목표치를 달성했다. 새로운 ‘칼스버그’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어 향후 판매량이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만의 부드럽고 뛰어난 맛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칼스버그’가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며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 첫 판매 목표 달성 등으로 밝은 미래가 예상돤다”고 밝혔다.

한편 ㈜골든블루가 지난 달에 선보인 새로운 ‘칼스버그’ 패키지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에서 덴마크 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칼스버그’ 패키지는 캔 맥주 4개과 전용 잔 1개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 주요 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골든블루가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 ‘오킴스 X 칼스버그 비어가든’도 해운대의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칼스버그’를 즐기고자 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칼스버그’ 팝업스토어는 이달 말까지 열리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