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초밥이 1초에 3개 수준으로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이마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초밥이 1∼9월 6천500만 개가 팔렸다고 밝혔다. 이에 연내 1억개 판매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마트 초밥은 냉동이 아닌 생 횟감을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을 노렸다. 이에 2015년 초밥 전체 매출의 10% 수준이던 프리미엄 초밥 비중은 올해 45%까지 크게 올랐다.
특히 연어 초밥 비중은 같은 기간 15∼20%에서 34% 이상으로 껑충 뛰었다.
이마트는 “유튜브와 SNS에는 이마트에 가면 꼭 사야 하는 아이템으로 초밥이 거론되는 등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1초에 2.78개씩 팔려나가는 수준”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마트는 주력 상품인 ‘프리미엄 생 연어 초밥’ 외에도 10개짜리 ‘연어 데리야끼 초밥’을 10일부터 판매한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9일 이마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초밥이 1∼9월 6천500만 개가 팔렸다고 밝혔다. 이에 연내 1억개 판매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마트 초밥은 냉동이 아닌 생 횟감을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을 노렸다. 이에 2015년 초밥 전체 매출의 10% 수준이던 프리미엄 초밥 비중은 올해 45%까지 크게 올랐다.
특히 연어 초밥 비중은 같은 기간 15∼20%에서 34% 이상으로 껑충 뛰었다.
이마트는 “유튜브와 SNS에는 이마트에 가면 꼭 사야 하는 아이템으로 초밥이 거론되는 등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1초에 2.78개씩 팔려나가는 수준”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마트는 주력 상품인 ‘프리미엄 생 연어 초밥’ 외에도 10개짜리 ‘연어 데리야끼 초밥’을 10일부터 판매한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