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상담하고 해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16일 아양교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대구지방 국세청, 국민연금관리공단, 법률구조공단 등 17개 기관이 참여해, 세금, 국민연금, 건강관리, 생활법률 등 22개 분야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대구시와 8개 구·군을 비롯해 대구지방경찰청 등 지역 주요 공공기관 직원 60명으로 구성된 상담반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 2015년부터 행정기관 방문이 쉽지 않은 노약자, 취약계층 등 시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8회 운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1회 개최, 현재 17개 기관, 22개 분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다음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오는 11월 13일 코레일 대구역사(지하 2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시민들이 국민연금, 생활불편 등 상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사항을 신청 방법을 모르거나 번거로워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며 “관공서 방문 없이 현장에서 상담 가능한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많이 활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이번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대구지방 국세청, 국민연금관리공단, 법률구조공단 등 17개 기관이 참여해, 세금, 국민연금, 건강관리, 생활법률 등 22개 분야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대구시와 8개 구·군을 비롯해 대구지방경찰청 등 지역 주요 공공기관 직원 60명으로 구성된 상담반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 2015년부터 행정기관 방문이 쉽지 않은 노약자, 취약계층 등 시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8회 운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1회 개최, 현재 17개 기관, 22개 분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다음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오는 11월 13일 코레일 대구역사(지하 2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시민들이 국민연금, 생활불편 등 상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사항을 신청 방법을 모르거나 번거로워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며 “관공서 방문 없이 현장에서 상담 가능한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많이 활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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