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시계·보석 명품 매장 대거 개편 ‘큰손’ 잡기
롯데百, 시계·보석 명품 매장 대거 개편 ‘큰손’ 잡기
  • 이아람
  • 승인 2019.10.16 2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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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명품 브랜드 적극 유치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충족”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오프라인 소비 일등 공신인 명품 매장을 대거 개편한다.

16일 롯데백화점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 불황임에도 명품 매출은 지난 상반기 동안 전년 대비 약 17% 신장했고, 올해 3분기 역시 전년 대비 15% 증가하며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웨딩 시즌을 대비해 예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 시계, 보석 브랜드 등 매장을 개편하고, 신규 명품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면서 명품 큰손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에 최근 대구점 1층 ‘불가리’ 매장을 196㎡(60평) 규모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결혼 예물 고객을 타겟으로 한 시계, 보석 브랜드가 20% 이상 신장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 매장 리뉴얼을 통해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서다.

또 이번달 3일 2층 해외패션관에 위치한 ‘버버리’ 매장을 1층으로 옮기면서 매장 면적을 기존보다 약 75㎡(23평) 넓힌 294㎡ (90평)의 대형 매장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버버리 매장은 오픈 후 열흘간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신장한 등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공략한 1층 ‘구찌’ 매장도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해 젊은 층에는 뉴트로 패션으로, 중년층에는 키 높이 운동화로 각광받고 있는 어글리슈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고, 2층 해외패션관에서는 최근 캐나다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노비스’가 새롭게 문을 열어 패딩 마니아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대구점은 다음달 초 약 330㎡(100평) 규모 ‘프라다’ 매장 개편을 앞두고 있다.

백재화 롯데백화점 대구점 해외패션 팀장은 “오프라인 명품 매장은 온라인의 강세에도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명품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명품관 리뉴얼 투자에 역량을 총 동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아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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