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 따르면 2011년형 싼타페·베라크루즈는 기존의 진폭감응형 댐퍼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압력감응형 댐퍼’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주행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압력감응형 댐퍼는 감쇠력의 크기를 좌우하는 내부의 오일 흐름을 두 방향(2Way)으로 제어하도록 밸브기구를 적용, 승차감·조종 안정성·진동 특성 등을 도로 상황별로 관리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 위험한 주행상태를 인지해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 압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첨단 시스템인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전 모델에 기본사양으로 확대 적용됐다.
이밖에 싼타페에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과 타이어공기압 경보 장치(TPMS), 크루즈 컨트롤,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웰컴기능 등이 베라크루즈에는 경제운전 안내시스템, 클러스터이오나이저(공기정화장치) 퍼들램프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가격은 싼타페 2천590만원~3천456만원, 베라크루즈는 3천299만원~4천564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다.
한편 현대차는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우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2011년형 싼타페·베라크루즈 런칭과 연계해 두 모델의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싼타페 월드컵 에디션에는 디젤 R2.0 MLX Deluxe 모델에 가죽시트와 운전석 파워시트가 추가됐고, 베라크루즈 월드컵 에디션에는 디젤 3.0 Luxury 모델에 세이프티 썬루프, 버튼시동·속도감응형파워스티어링, 리어 히터&에어컨, 동승석 파워시트, 파워 테일게이트 등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