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경북사과, 서울 소비자 홀린다
상큼한 경북사과, 서울 소비자 홀린다
  • 김상만
  • 승인 2019.11.04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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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경북사과 페스티벌’
서울광장서 다채로운 행사 진행
특별할인…상자당 5천원 판매
전국 사과 생산량의 66%(전국1위)를 차지하는 경북사과가 5일부터 7일까지 서울광장에서 ‘2019 경북사과 Festival’을 개최, 수도권을 공략한다.

14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쉿! 대한민국은 지금 경북사과와 열애 중’이란 부제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와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북사과를 직접 홍보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촉진을 통한 농업인 소득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애플로또, 사과탑 쌓기, 경북사과 사진콘테스트, 전통놀이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마련했다.

맛있고 다양한 경북사과를 선보이기 위해 ‘경북사과 명품관’을 조성해 주요품종과 유망품종을 선보이고, 2.5kg 1상자를 5천원에 판매하는 특별행사도 진행한다. 앞서 10월 30일부터 2일간 서울시청 및 청계천에서 사전 홍보·시식 행사를 실시했고, 11월 1일부터 10일간 하나로 마트(삼송, 양재, 성남, 고양)에서 경북 통합브랜드인 daily(데일리) 사과 특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도는 2015년에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를 대상으로 과수 통합브랜드‘daily(데일리)’를 개발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지원하여 품질관리와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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