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8개 프랜차이즈 조사
페리카나가 8개 프랜차이즈 치킨 중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반면 교촌치킨은 가격 및 가성비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꼴찌에 그쳤다.
9일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9월 5일부터 9월 10일까지 가맹점 수 상위 8개 프랜차이즈 치킨인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호식이두마리치킨 등의 배달서비스 이용경험자 1천600명에게 이용실태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50%포인트다.
조사대상 8개 치킨 프랜차이즈의 평균 종합만족도는 3.69점이었다. 이중 페리카나(3.79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처갓집양념치킨(3.77점), 네네치킨(3.73점),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BHC(3.63점), 교촌치킨(3.56점) 순으로 집계됐다.
네네치킨은 2015년 조사 때 6위에서 올해는 3위로 순위가 올랐다. 반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15년 1위에서 올해 4위로 하락했다.
세부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페리카나(3.93점), 처갓집양념치킨(3.89점), 네네치킨·굽네치킨(3.87점) 등 순으로 높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 부분에서는 페리카나(3.91점)와 처갓집양념치킨(3.91점)이 공동 1위를 차지했고,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76점으로 가장 낮았다.
가격 및 가성비 부분에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84점으로 7개사를 앞질렀고, 특히 교촌치킨은 여기서 2.93점을 받아 전체 점수가 크게 낮아졌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9일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9월 5일부터 9월 10일까지 가맹점 수 상위 8개 프랜차이즈 치킨인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호식이두마리치킨 등의 배달서비스 이용경험자 1천600명에게 이용실태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50%포인트다.
조사대상 8개 치킨 프랜차이즈의 평균 종합만족도는 3.69점이었다. 이중 페리카나(3.79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처갓집양념치킨(3.77점), 네네치킨(3.73점),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BHC(3.63점), 교촌치킨(3.56점) 순으로 집계됐다.
네네치킨은 2015년 조사 때 6위에서 올해는 3위로 순위가 올랐다. 반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15년 1위에서 올해 4위로 하락했다.
세부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페리카나(3.93점), 처갓집양념치킨(3.89점), 네네치킨·굽네치킨(3.87점) 등 순으로 높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 부분에서는 페리카나(3.91점)와 처갓집양념치킨(3.91점)이 공동 1위를 차지했고,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76점으로 가장 낮았다.
가격 및 가성비 부분에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84점으로 7개사를 앞질렀고, 특히 교촌치킨은 여기서 2.93점을 받아 전체 점수가 크게 낮아졌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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