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연극, 클래식 등 국내 공연시장이 2년 연속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공연시장은 시설 주도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옮겨가는 것으로 드러났다.
30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예경)가 발표한 ‘2019 공연예술실태조사’(2018년 기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공연시장 매출액은 2017년(8천132억원)보다 1.2% 늘어난 8천232억원으로 2년 연속 8천억원대를 기록했다.
총매출액 중 공연단체 매출액은 4천837억원으로 4.4% 증가했고, 공연시설 매출액은 3천395억원으로 3% 감소했다. 항목별로 보면 공연단체 작품판매 및 출연료 수입(1천334억원, 18.2% 증가), MD 상품·협찬 등 기타 공연사업 수입(550억원, 23.2% 증가)은 늘었다.
연합뉴스
30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예경)가 발표한 ‘2019 공연예술실태조사’(2018년 기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공연시장 매출액은 2017년(8천132억원)보다 1.2% 늘어난 8천232억원으로 2년 연속 8천억원대를 기록했다.
총매출액 중 공연단체 매출액은 4천837억원으로 4.4% 증가했고, 공연시설 매출액은 3천395억원으로 3% 감소했다. 항목별로 보면 공연단체 작품판매 및 출연료 수입(1천334억원, 18.2% 증가), MD 상품·협찬 등 기타 공연사업 수입(550억원, 23.2% 증가)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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