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온라인 선물 구매 급증
노트북 판매 50%↑·PC 40%↑
온라인 개학에 디지털기기 인기
호흡·수면케어용품 특히 선호
노트북 판매 50%↑·PC 40%↑
온라인 개학에 디지털기기 인기
호흡·수면케어용품 특히 선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날 선물로는 디지털 기기가, 어버이날 선물로는 건강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가정의 달’ 판촉 행사를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선물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중 어린이날 선물 품목은 18%, 어버이날 선물 품목은 68% 더 많이 판매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린이날 선물은 ‘디지털기기’가, 어버이날 선물은 ‘건강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날 선물용으로 노트북 판매량은 50%, PC는 40% 각각 증가했고, 태블릿(32%)과 휴대폰(19%)도 성장세를 보였다. 온라인개학, 홈스쿨링 등의 영향으로 디지털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게임기(105%), 장난감(19%)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건강·의료용품 판매량이 170%, 건강식품이 18% 증가하는 등 ‘건강’ 관련 품목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안마기(35%), 건강측정용품(113%), 눈건강용품(58%), 호흡·수면건강용품(634%)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고, 영양제(31%), 건강환(16%) 등도 작년보다 판매량이 증가했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가정의 달’ 판촉 행사를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선물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중 어린이날 선물 품목은 18%, 어버이날 선물 품목은 68% 더 많이 판매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린이날 선물은 ‘디지털기기’가, 어버이날 선물은 ‘건강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날 선물용으로 노트북 판매량은 50%, PC는 40% 각각 증가했고, 태블릿(32%)과 휴대폰(19%)도 성장세를 보였다. 온라인개학, 홈스쿨링 등의 영향으로 디지털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게임기(105%), 장난감(19%)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건강·의료용품 판매량이 170%, 건강식품이 18% 증가하는 등 ‘건강’ 관련 품목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안마기(35%), 건강측정용품(113%), 눈건강용품(58%), 호흡·수면건강용품(634%)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고, 영양제(31%), 건강환(16%) 등도 작년보다 판매량이 증가했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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