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공식 유튜브 채널 업로드
공개 6일 만에 1만뷰 돌파 앞둬
대구시가 도시의 정체성을 코믹한 스토리로 엮어 유튜브에 공개한 B급 감성의 트롯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이 뮤직비디오에서 대구 중구 공평동이 고향인 주인공 ‘통키’가 대구가 더운 이유를 경쾌한 트롯 리듬과 댄스로 그려냈다.
노랫말에는 대구가 지향하는 다섯 가지 목표를 충실히 담았다. 첫 글자들로 만든 익숙한 경상민요 ‘쾌지나칭칭’의 후렴구로 친밀감과 중독성도 더했다. 화면을 가득 채운 다섯 가지 원색(파랑·초록·빨강·보라·노랑)은 ‘컬러풀 도시’ 대구의 도시브랜드 로고 색상을 활용했다.
영상에서 통키는 ‘대프리카’가 더운 이유를 ‘뜨거운 열정’ 때문이라고 결론짓는다. 대구가 주도했던 2·28 민주운동, 국채보상운동 등 역사적 배경과 코로나 상황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고 있는 강력한 시민정신과도 맥을 같이한다.
1분 30초 분량의 해당 영상은 지난 8월께 제작해 ‘코로나19’ 상황으로 공개를 미루다가 추석 연휴 첫 날인 지난 달 30일 시 공식 유튜브 채널 ‘컬러풀대구TV’에 공개했다. 공개후 6일 현재 1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공개한 추석명절 기획영상 ‘가족과 함께’도 시민들의 큰 호응 덕분에 조회수 3만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영상은 영화 ‘신과 함께’를 각색해 명절에 벌어지는 가족 구성원들 간의 갈등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가족 역할은 시 홍보브랜드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주무관들(배현정·권장우·김병채·윤병인)이 맡았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