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공동마케팅 조직으로 선정된 4개 조직은 올해 신규로 선정된 대구경북능금농협과 경주시 경주농협연합사업단, 칠곡군 태영영농조합법인 3개소, 상주원예농협 1개소 등이다.
경북에는 이번에 선정된 4개 조직과 지난해 선정된 문경시 신미네 유통사업단 등 모두 5개 공동마케팅조직으로 늘어났다.
선정된 조직에 대해서는 3년간 사업비 300억원이내 융자(1%, 3년거치 일시상환)와 무이자 인센티브자금 30억원이내, 공동선별비용(40~50%), 홍보비 3천만원(국고 50%, 자부담 50%)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또 공동마케팅조직 회원에는 농업종합자금 대출을 위한 신용평가시 우대하고, FTA기금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시 회원농가에게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는다.
올해 선정된 대구경북능금농협은사과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조합으로써 2007년 기준 연매출 1천237억5천100만원 판매 실적을 올렸으며 사과 공동브랜드 `애플시아’로 TV 홈쇼핑, 이마트, 농협물류, 도매시장 출하 등 다양한 판매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 농협연합사업단은 농협중앙회경주시지부와 12개 지역농협 중 11개 지역농협이 공동 참여하고 있으며, 경주시 APC를 중심으로 경주시 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이사금’으로 통합했으며, 2007년기준 89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칠곡군 태영영농조합법인은 양념채소류, 과채류 등을 생산·유통하는 영농조합법인으로 `참마늘’, `맛있는 향기’라는 브랜드로 홈플러스, GS리테일 등 대형할인점 및 대상FNF(종가집)등 대상으로 2007년 106억8천3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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