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시장에 봄날이 오나’
`채용시장에 봄날이 오나’
  • 강선일
  • 승인 2009.03.13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시장에 봄날이 오나’

삼성 LG 등의 신규채용 발표와 함께 구직자들이 반길만한 주요 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이공계= 13일 이공계 취업포털 이엔지잡(www.engjob.co.kr)에 따르면 포스코 한국남동발전 대상 LG CNS 등에서 이공계 기술직을 중심으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포스코(www.posco.co.kr)는 신입사원 및 연구원을 모집한다. 기술계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품질공정 정비 환경 에너지 등이며 관련전공은 금속/재료 기계 전기/전자 화공 토목/건축 등이다.

모집기간은 16일부터 26일까지며, 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 채용사이트에서 등록하면 된다. 31일까지는 에너지 전문인력도 별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유·가스전 석탄개발 등이다.

한국남동발전(www.kosep.co.kr)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는 기계 전기 화학 법정 상경 등이며, 1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입사지원홈페이지(http://koseprecruit.co.kr)로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상(www.daesang.co.kr)은 17일까지 연구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는 연구기획 건강연구 BIO연구 전분당연구 식품연구 Packaging연구 등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관련전공은 산업공학 기술경영학 식품공학 식품영양학 제약학 미생물학 유전공학 등이다.

LG CNS(www.lgcns.com)가 19일까지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는 시스템 엔지니어(Systems Engineer)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IT관련 전공자와 비전공자 중 IT전문가 또는 IT융합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자 등이며, 이공계 상경계는 우대한다. 이번 인턴채용은 정규채용을 전제로 실시된다.

LIG그룹 계열사인 LIG엔설팅(www.ligensulting.com)이 에너지환경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부문은 태양광사업 에너지진단(ESCO) 환경플랜트(수처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이엔지잡 건설워커(www.worker.co.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8일까지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테크윈 등 삼성그룹 12개 계열사가 17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를 받는다.

삼성전자 모집부문인 연구개발직은 전공이 전기전자 전산 기계 물리 재료금속 화학화공 등이다.
계열사별 모집요강은 디어삼성(www.dearsamsung.co.kr)에 자세히 나와 있다.

이밖에 한국항공우주산업 대우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전자부품연구원 메가박스 이구산업 삼영전자공업 등이 이공계 엔지니어 위주로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건설사=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삼성물산 부영 신한 울트라건설 등 대.중형 건설사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www.secc.co.kr)은 그룹공채 형태로 상반기 3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기술직이 건축 토목 기계 전기·전자 안전 등이며, 사무직은 인문 상경 법정 등이다.

17일(17시)까지 디어삼성 홈페이지(www.dearsamsung.co.kr)에서 기초 및 상세지원서를 등록해야 한다.

부영(www.booyoung.co.kr)이 건설경영자 등 임원과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부문은 기술직이 건축 토목 전기 설비 등이며, 관리직은 기획 영업 경리 통계 해외사업 금융 등이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 및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6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술직은 해당분야 기사(1급)이상 자격증소지자 및 설계견적 경험자, 관리직은 관련분야 유경험자 및 자격증소지자를 우대한다.

신한(www.seco.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대거 수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해외사업 기술 관리 중기 기능 영어/아랍어 자재 무역 설계 전산 등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리비아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신한은 올해 약 500여명 이상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울트라건설(www.ultracons.com)이 해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공무 토목공사 토목견적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웅진그룹 계열 건설사 극동건설(www.kukdong.co.kr)이 상반기 플랜트 및 토목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플랜트공무 플랜트시공 플랜트구매 플랜트품질관리 플랜트환경 토목 등이며 플랜트분야는 채용시까지, 토목분야는 18일까지 그룹 홈페이지(www.woongjin.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IT업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SK네트웍스서비스 이스트소프트 SK오케이캐쉬백서비스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SK네트웍스서비스(www.sknservice.com)는 16일까지 전략기획 회계 IT 전기 등 7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해당분야를 전공한 대졸자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은 고졸 또는 초대졸 이상자로 관련분야 1∼2년 이상 경력자면 된다. 지원서는 커리어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skns_recruit@sknservice.co.kr)로 보내면 된다.

이스트소프트(www.estsoft.com)는 29일까지 시스템엔지니어 부문에서 신입, 경력사원을 뽑는다. 초대졸 이상자 및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가능하며 관련분야 교육이수자는 우대한다.

프로그래머와 게임 그래픽디자이너 수시채용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원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오케이캐쉬백서비스(www.ocbs.co.kr)는 18일까지 웹기획 경력자를 선발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자로 해당분야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공인어학점수는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커리어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recruit@ocbs.co.kr)로 제출하면 된다.

코네트시스템(www.conetsys.com)은 기술영업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실시한다. 관련분야 대졸 이상자로 경력의 경우 해당분야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31일까지 이메일(jeong@conetsys.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엔씨소프트(www.ncsoft.net)는 각 분야 경력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부문별 마감 일정이 다르므로 해당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