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가이드-이력서 경력란 잘 작성하는 법
직업가이드-이력서 경력란 잘 작성하는 법
  • 강선일
  • 승인 2009.03.18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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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경력중심으로 작성한다= 관련 경력이 다양하다면 최근 것을 중심으로 기술한다. 인사담당자는 지원자의 과거보다 최근 어떤 일을 했는지에 관심이 있다.

보통 지원분야와의 관련 경력연수가 얼마나 많은가, 관련 분야에서의 경력이 얼마나 최근인가 여부가 평가의 높은 부분을 차지한다.

▲모집직종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을 부각시킨다= 아무리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더라도, 정작 도움이 되는 것은 모집직종과 관련된 경력뿐이다.

경력 작성시 지원하는 직종과 관련된 경력이나 그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경력만 집중해서 부각시키도록 한다.

▲너무 짧은 기간의 경력은 과감히 삭제한다= 다양한 경험을 피력하는 것도 좋겠지만 보통 재직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경력란에서 삭제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관련분야라고 하더라도 너무 짧은 기간의 경력(아르바이트 제외) 나열은 경솔하고, 참을성 없는 사람이란 인상을 남기기 쉽기 때문에 인사담당자에게 굳이 메뚜기 직장경력을 피력할 필요는 없다.

▲사실 그대로 작성한다= 경력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경력을 부풀려 작성하는 사례가 가끔 발생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력사항은 업무에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허위로 작성된 것은 금방 들통나게 마련이다. 경력은 있는 그대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순나열보다는 성과위주로 작성한다= 경력사항 작성때는 단순히 기업명 업무 근속년수 등을 늘어놓는 단순 나열식보다는 자신이 해 온 업무와 성과를 자세히 기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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