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우정청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우체국 국제특송은 우편물의 정시배달, 운송과 배달정보의 정시전송, 우편물 배달과정 정시처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해외에서 벤치마킹할 정도로 첨단화된 우편물류시스템(PostNet) 구축을 통한 실시간 정보를 PDA에 전송함으로써 정시 배달률이 높은 것이 큰 몫을 했다고 우정사업본부는 밝혔다.
EMS서비스는 접수부터 배달까지 고객 발송 특송물품에 대한 정보 확인(www.ePost.go.kr)은 물론 휴대전화 번호를 기재하면 SMS를 통해 배달사항을 알려 주고 인터넷접수 요금할인 요금선납봉투 배달보장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