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정책고객 평가
청렴도·정책고객 평가
  • 남승현
  • 승인 2012.11.26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전국 2위’
대구시교육청의 내부청렴도 및 정책고객 평가가 전국 최상위권에 올랐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시·도교육청 청렴도 평가에서 내부 청렴도와 정책고객 평가는 전국 상위권(2위)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지난 2009년에는 최하위권인 16위에서 2010년 10위, 2011년 5위,2012년7위에서 이번에 전국 2위로 급상승했다.

이는 대구교육청이 청렴활동의 체질화와 청렴도 향상의지 평가제 등을 시행, 보다 확고한 청렴문화를 실천했을 뿐만 아니라 청렴 마인드를 공유하기 위해 각 기관(학교)별 홈페이지에 반부패·청렴방을 설치하는 등 노력을 해 온 결과로 보인다.

특히, 청탁자·부당지시자 등록 코너를 전국 최초로 설치 운영했으며 민관협의체를 구성, 청렴활동의 비중을 크게 높였다. 남승현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