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과학고, 중학생에 재능기부 마무리
대구일과학고, 중학생에 재능기부 마무리
  • 남승현
  • 승인 2012.11.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부터 18개교 500명 학생 대상 실시
지역 고교생들이 중학생을 위한 재능기부를 성황리에 마쳐 관심을 끌고 있다.

26일 대구일과학고에 따르면 중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과 과학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운영해오던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지난 24일 매천중학교 과학영재반 학생들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대구일과학고는 개교 첫 해부터 수학, 과학 중심의 전문교육과정으로 인해 부족하기 쉬운 인문, 예술적 소양 확대와 올바른 가치관과 정서 함양을 위해 재능기부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초례봉 산행 및 자연정화활동’, ‘대구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등 다양한 학교 행사를 하고 있다.

대구일과학고의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대구동구청 교육경비 지원으로 운영된 것으로 현재까지 18개 중학교 5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교 학생들은 대구일과학고 견학과 더불어 첨단과학기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실험을 했다. 또 재능기부에 참여한 대구일과학고 학생들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를 소개하고 자신의 관심분야에서 첨단기자재를 활용한 실험을 주관하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의 소중함과 함께 학교에 대한 자긍심’도 함께 갖게 됐다.

대구일과학고 신탁범 교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존경받는 과학인재 육성에 부합되는 교육활동으로 향후 재학생들이 과학 분야에서 봉사할 줄 아는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