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미술 감상 능력 키워
학생들 미술 감상 능력 키워
  • 승인 2012.11.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원초, 명화 골든징대회
율원초등(명화골든징)
대구율원초등학교는 지난 21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율원초 강당에서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특색 사업으로 진행 중인 ‘율원 예지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전! 명화 골든징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골든징 행사는 교내에 마련된 ‘율원 갤러리’ 환경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명화 감상 워크시트를 1년간 꾸준히 활용한 결과를 바탕으로 명화 감상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명화를 감상하는 태도와 학생들의 미술 감상 능력 향상을 위하여 준비되었다.

명화 골든징은 ○× 퀴즈 및 단답형의 주관식과 객관식을 포함 총 50여개의 문항으로 진행되는데, 이날의 문제는 5학년 학생들이 그간 집중 감상한 갤러리 명화 작품들과 5학년 미술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출제되며, 예선을 통과한 60명의 학생들과 아쉽게 탈락한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명화 감상 축제로 진행되었다.

대구율원초등학교는 2009년 개교한 이래 학생들의 창의·인성 신장을 위해 꾸준히 명화 감상 교육을 학교 특색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명화 감상은 ‘갤러리 환경 조성’ - ‘워크시트 개발’ - ‘워크시트 활용’의 3단계로 추진되고 있는데, 미술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감상이 이루어질 명화를 선별하고 학교의 층별 복도를 ‘율원 갤러리’ 환경으로 조성하여 학생들이 언제든지 명화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