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의류분야 교육 확산 ‘협력체제’ 마련
섬유·패션·의류분야 교육 확산 ‘협력체제’ 마련
  • 김종렬
  • 승인 2012.11.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YETEC-대구교육연수원 MOU
섬유패션의류분야교육확산
DYETEC연구원과 대구시교육연수원은 28일 섬유·패션·의류분야 교육확산, 인적·물적 협력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의 섬유산업 전문생산기술연구소인 DYETEC(다이텍)연구원과 대구시교육연수원(원장 이종수)는 28일 대구교육연수원 2층 강의실에서 교원들의 교수 역량 강화 및 과학인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인해 섬유·패션·의류산업 연수지원 체제를 유지하게 돼 학생 진로교육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함양하고, 섬유·패션·의류산업에 대한 다양한 현장체험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진로교육에 대한 지도 능력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 섬유·패션·의류산업의 연수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및 교육시설의 상호 지원으로 인해 섬유·패션 교육 발전이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했다.

양 기관은 섬유 및 의류산업에 대한 교육 및 홍보, 협력체제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이텍 전성기 원장은 “종합적인 인력양성지원을 위한 업무 협력이 필요해 상호 협력하게 됐다”며 “대구·경북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과학인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지역내 교육여건 향상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이텍연구원의 섬유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센터에서는 전연령(초·중·고등·대학·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종합교육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대국민 대상으로 개방형 인력양성지원에 나서고 있다.

김종렬기자 daemun@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