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고3예비 사회초년생 금융콘서트’
대구銀 ‘고3예비 사회초년생 금융콘서트’
  • 강선일
  • 승인 2012.12.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신용관리·합리적 소비생활 방법 등 소개
대구은행금융콘서트
대구은행은 4일 대구 경신고에서 고 3 수험생을 대상으로 금융콘서트를 실시했다. 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은 4일 대구 경신고를 시작으로 이달까지 대입 수능시험을 마친 대구·경북지역 고3 수험생들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고3 예비 사회초년생 금융콘서트’를 실시한다.

금융콘서트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모토로 은행내 전문강사가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금융경제 관련 내용을 진행하는 형식이다.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흥미로운 경제교육 시간이 될 전망이다.

진학과 취업을 앞둔 예비 사회초년생들의 올바르고 건전한 경제관 확립을 위해 합리적 소비생활, 신용관리 및 올바른 금융기관 이용법 등이 소개되며, 특히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대학생 신용불량자, 다단계판매 및 사금융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된다.

금융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대구은행 연수원(054-970-1008)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2003년부터 임직원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청소년 및 어린이,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지역민에게 양질의 금융교육 및 정보를 제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