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농축산물 인기 끌었다
봉화 농축산물 인기 끌었다
  • 김교윤
  • 승인 2012.12.19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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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 판매 6회, 4억5천만원 매출…‘파인토피아’ 인지도 높여
봉화군은 지난 9월 17일부터 12월 18일까지 6회에 걸쳐 NS홈쇼핑에서 지역 농축산물을 판매한 결과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군은 이 기간 동안 고춧가루 2회, 사과 3회, 한약우 1회 등 총 6회에 결쳐 TV 홈쇼핑 판매를 한 결과 4억5천3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품질 좋은 봉화 농축산물의 브랜드 인지도가 한층 높아졌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공중파 미디어 방송을 통한 차별화된 이미지와 우수성 홍보의 일환책으로 추진하는 TV홈쇼핑 방송은 고품질 농축산물에 관심이 많고, 제품구매에 영향력이 있는 홈쇼핑 시청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소비시장 확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군은 새로운 마케팅전략으로 TV홈쇼핑 방송 판매를 위해 올해 사과, 고춧가루, 한약우의 3품목에 대해 4천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홈쇼핑판매 수수료를 지원 했다.

또 홈쇼핑 방송 판매실적을 분석해 확대시행을 검토하는 등 지역 농축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현 봉화군 유통과수과장은 “TV홈쇼핑 방송 판매를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농축산물의 브랜드인지도를 향상시켜 농가의 소득증대에 직결되도록 신유통망 구축과 마케팅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봉화=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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