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적극적 홍보 작년 이용 55만건 넘어
대구 8개 구·군 중 최다
대구 8개 구·군 중 최다
연말 정산 시즌을 맞아 대구 수성구청이 간편하게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 홍보에 나섰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 포털창구다.
주민등록등·초본,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대장 등 민원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 받는 업무가 110종에 이른다.
수성구청은 ‘민원24’ 온라인창구 활성화를 위해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 민원24 전용창구를 개설하고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민방위교육장과 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 홍보하고 전광판,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 결과 지난해 온라인을 활용한 민원처리건수가 55만2천900건으로 주민 1인당 2건 이상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구시 8개 구·군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 실적이다.
구청은 또 지난 2010년 10월부터 무인민원발급창구 민원수수료를 창구 방문보다 50% 저렴하게 만들고 가족관계등록증명도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했다.
민원인이 더욱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구청의 노력은 지난해 전체 이용건수로 나타났다.
수성구의 지난해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건수는 7만4천563건으로 전년도 6만4천816건에 비해 15%나 증가했다.
수성구청은 구청 민원실과 지방법원 등기과, 이마트 만촌점, 시지점, 동백 수성점, 선스포츠센터, 보건소, 동아마트, 홈플러스 수성점, 고산2동 주민센터 등 모두 10곳에서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김주오기자 kim-yns@idaegu.co.kr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 포털창구다.
주민등록등·초본,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대장 등 민원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 받는 업무가 110종에 이른다.
수성구청은 ‘민원24’ 온라인창구 활성화를 위해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 민원24 전용창구를 개설하고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민방위교육장과 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 홍보하고 전광판,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 결과 지난해 온라인을 활용한 민원처리건수가 55만2천900건으로 주민 1인당 2건 이상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구시 8개 구·군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 실적이다.
구청은 또 지난 2010년 10월부터 무인민원발급창구 민원수수료를 창구 방문보다 50% 저렴하게 만들고 가족관계등록증명도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했다.
민원인이 더욱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구청의 노력은 지난해 전체 이용건수로 나타났다.
수성구의 지난해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건수는 7만4천563건으로 전년도 6만4천816건에 비해 15%나 증가했다.
수성구청은 구청 민원실과 지방법원 등기과, 이마트 만촌점, 시지점, 동백 수성점, 선스포츠센터, 보건소, 동아마트, 홈플러스 수성점, 고산2동 주민센터 등 모두 10곳에서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김주오기자 kim-yn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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