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만족도 84.2점
안동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가 7년째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시는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진단받기 위해 전문 리서치기관인 에이스리서치에 의뢰, 지난해 처리한 종합민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4.2점으로 전년도보다 0.3점이 상승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본청 19개 민원부서와 종합민원실,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민원서비스를 받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2,850명을 표본추출, 전화설문과 1:1 면접조사로 측정했다.
조사결과 43개 민원부서 중 27개부서가 80점 이상을 받은 가운데 일선 현장인 읍면사무소(85.3)와 동사무소(88.0점)가 본청(81.0)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리서치조사요원들이 읍면동사무소와 종합민원실창구에서 비밀리 실시한 1:1 면접설문조사도 84.4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의견으로 좀 더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업무처리의 융통성 등이 제기되기도 했다.
안동시는 1일 정례조회를 통해 용역결과 보고회를 열고 우수부서는 시상하는 반면 부진부서 직원들은 친절교육 강화 등 추후별도 교육을 실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역대 안동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는 2009년 79.8점, 2010년 81.4점, 2011년 83.9점을 받았다.
안동=지현기기자 jhk@idaegu.co.kr
안동시는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진단받기 위해 전문 리서치기관인 에이스리서치에 의뢰, 지난해 처리한 종합민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4.2점으로 전년도보다 0.3점이 상승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본청 19개 민원부서와 종합민원실,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민원서비스를 받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2,850명을 표본추출, 전화설문과 1:1 면접조사로 측정했다.
조사결과 43개 민원부서 중 27개부서가 80점 이상을 받은 가운데 일선 현장인 읍면사무소(85.3)와 동사무소(88.0점)가 본청(81.0)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리서치조사요원들이 읍면동사무소와 종합민원실창구에서 비밀리 실시한 1:1 면접설문조사도 84.4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의견으로 좀 더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업무처리의 융통성 등이 제기되기도 했다.
안동시는 1일 정례조회를 통해 용역결과 보고회를 열고 우수부서는 시상하는 반면 부진부서 직원들은 친절교육 강화 등 추후별도 교육을 실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역대 안동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는 2009년 79.8점, 2010년 81.4점, 2011년 83.9점을 받았다.
안동=지현기기자 jhk@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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