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기획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R&D기획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종렬
  • 승인 2013.02.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1차 20억원 지원
중소기업청이 R&D(연구개발) 과정의 첫 단계이자 기술개발 및 사업화 성공까지 가기 위한 시작 과정인 ‘R&D기획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4일 중소기업청에 따르면 R&D기획지원사업을 위해 올해 배정된 40억원 가운데 1차로 20억원을 85개 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R&D기획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을 개발해서 사업화하려는 과제의 기술성·시장성·경제성 등을 분석·평가하고 기술개발과 사업화 전략 등을 제시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153개 과제 중 85개 과제를 선별해 R&D사업에 연계했으며, 올해도 지원과제 중 우수과제를 선별해 내년도 R&D사업에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별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원 대상을 혁신과제와 창업과제로 구분하고 신청자격 및 지원규모 등을 차별화해 지원효과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혁신 과제는 벤처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한 기업·R&D 투자 3% 이상인 기업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최대 1천950만원 내에서 평가 비용의 65%를 지원한다.

창업 과제는 창업 5년 이내로 근로자 수가 50인 이하 또는 매출액이 50억원 이하인 기업이다. 평가 비용의 75%까지 최고 2천25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한다.

중기청 김한식 기술정책과장은 “올해에는 사업효과를 높이고 내실화를 위해 위해 지원대상 중소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R&D 기획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또 30% 이상 창업 기업에 배려하고 신청서 작성 부담 감소, 기획기관의 기획 서비스 제공 등의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8일부터 3월 8일까지 기술개발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or.kr)을 통해 사업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김종렬기자 daemun@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