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지역 디자이너 발굴…글로벌화 육성”
“차세대 지역 디자이너 발굴…글로벌화 육성”
  • 김종렬
  • 승인 2013.05.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산업硏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드’
각 부문 수상자 컬렉션·PT쇼·해외전 참가 기회
한국패션산업연구원(KRIFI)이 창의적이고 실력있는 차세대 디자이너 및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드’행사를 실시한다.

창업 5년 이내 대구패션페어 ‘NEXTGEN’(Next Generation) 디자이너가 대상이다.

여성복, 남성복, 액세사리 3부문을 자유주제로 브랜드 컨셉에 적합한 컬렉션을 구성해 다음달 2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 수상자는 오는 7월 해외 유력바이어(에이전트, 쇼룸, 편집샵, 전시주최사,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등) 심사진행을 통해 정한다.

각 부문 1위 수상자에게는 9월 메인 컬렉션에 설 수 있는 기회가, 2~3위에게는 플로어쇼장에서의 PT쇼 기회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내년 2014년 1월 파리패션위크 기간 파리쇼룸 입점기회 제공, 3월에는 해외 패션전시 참가가 지원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아울러 대구패션페어 NEXTGEN 그룹에는 현재까지 파리 후즈넥스트를 비롯해 트라노이 팜므, 뉴욕 코테리, 프리미엄 베를린 등 각종 해외 전시에 참가 중인 업체들이 참가를 확정한 상태이며 중국 및 일본의 메인 편집샵과 유럽 쇼룸 바이어들을 VIP 바이어로 엄선해 초청준비를 진행 중에 있다.

대구패션페어 사무국 관계자는 “오는 9월 ‘2013년 대구패션페어’가 ‘젊고 트렌디한 패션트레이드 쇼’를 컨셉으로 내세우고 본격적인 차세대 디자이너의 글로벌화에 나섰다”며 “이를 위해 패션패아도 전시시즌인 SS 가 아닌 FW 시즌 상품을 판매하는 넥스트젠 팝업스토어(NEXTGEN Pop-up Store) 행사와 공연문화가 어우러진 넥스트젠 패션페스티벌을 동시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종렬기자 daemun@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