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주최
민원점검의 날 행사
민원점검의 날 행사
대구은행이 금융감독원에서 선정하는 민원감축 모범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은행은 임직원의 민원에 대한 관심 및 금융소비자 보호의식 제고와 민원 감축의 적극적 동참을 위해 29일 금융감독원 주최로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민원점검의 날’ 행사에서 민원감축 모범사례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행사는 최수현 금감원장 및 전 임원이 참여하는 민원점검회의, 금감원 직원들이 참여하는 민원점검 실무간담회 및 민원감축 워크숍, 최근 민원이슈 및 대응방안, 금융회사 민원감축 모범사례 등에 대한 발표와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대구은행은 KB생명과 함께 ‘민원감축 모범사례’ 기관에 선정됐으며, 한시간 동안 사례발표 및 참가자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구은행은 소비자 가치를 중시하는 조직문화와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고객과의 정보공유를 통한 소비자 선택권 보장활동 등 소비자보호 문화를 꾸준히 실천해 온 배경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산규모 대비 민원건수가 은행업계 최저 수준으로, 2006년부터 2012년까지 7년 연속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에 선정됐다.
대구은행은 발생현장에서 민원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영업점에 민원책임자 배치, 소비자보호 창구 운영 등과 함께 고객과의 정보 비대칭성 해소를 위한소비자보호 뉴스레터 등의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다. 강선일기자
대구은행은 임직원의 민원에 대한 관심 및 금융소비자 보호의식 제고와 민원 감축의 적극적 동참을 위해 29일 금융감독원 주최로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민원점검의 날’ 행사에서 민원감축 모범사례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행사는 최수현 금감원장 및 전 임원이 참여하는 민원점검회의, 금감원 직원들이 참여하는 민원점검 실무간담회 및 민원감축 워크숍, 최근 민원이슈 및 대응방안, 금융회사 민원감축 모범사례 등에 대한 발표와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대구은행은 KB생명과 함께 ‘민원감축 모범사례’ 기관에 선정됐으며, 한시간 동안 사례발표 및 참가자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구은행은 소비자 가치를 중시하는 조직문화와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고객과의 정보공유를 통한 소비자 선택권 보장활동 등 소비자보호 문화를 꾸준히 실천해 온 배경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산규모 대비 민원건수가 은행업계 최저 수준으로, 2006년부터 2012년까지 7년 연속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에 선정됐다.
대구은행은 발생현장에서 민원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영업점에 민원책임자 배치, 소비자보호 창구 운영 등과 함께 고객과의 정보 비대칭성 해소를 위한소비자보호 뉴스레터 등의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다. 강선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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