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동기비 14% 판매 증가
고령군은 1999년 4월부터 고령사랑상품권을 제작·발행한 이후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고려, 판매량 확대에 나섰다.
군은 지난해 상품권 운영조례 제정, 상품권 도안변경과 자동관리시스템 도입,그리고 전국 최초로 읍면소재지 농협에서 상품권을 판매해 구매량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고령사랑상품권 위변조 방지를 위한 도안변경으로 지역 주민에게 상품권 사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읍면소재지 농협 확대판매 및 관내 유관기관단체에 꾸준한 홍보를 통해 지난해까지 구매실적이 전혀 없던 읍면 이장협의회와 읍면단위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들까지 상품권 구매에 적극 동참해 2천500만원 이상의 신규 판매실적을 쌓았다.
지역 상가에서도 상품권 사용을 선호해 마트, 편의점과 주유소는 물론 식당, 이미용, 의류상가 등 다양한 업소에서 고루 고령사랑상품권이 사용되고 있다.
고령군은 상품권 사용을 지속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상품권 사용 고객에게 할인해주는 업소에 대해서는 제정된 조례에 따라 연말에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고령=추홍식기자 chhs@idaegu.co.kr
군은 지난해 상품권 운영조례 제정, 상품권 도안변경과 자동관리시스템 도입,그리고 전국 최초로 읍면소재지 농협에서 상품권을 판매해 구매량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고령사랑상품권 위변조 방지를 위한 도안변경으로 지역 주민에게 상품권 사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읍면소재지 농협 확대판매 및 관내 유관기관단체에 꾸준한 홍보를 통해 지난해까지 구매실적이 전혀 없던 읍면 이장협의회와 읍면단위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들까지 상품권 구매에 적극 동참해 2천500만원 이상의 신규 판매실적을 쌓았다.
지역 상가에서도 상품권 사용을 선호해 마트, 편의점과 주유소는 물론 식당, 이미용, 의류상가 등 다양한 업소에서 고루 고령사랑상품권이 사용되고 있다.
고령군은 상품권 사용을 지속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상품권 사용 고객에게 할인해주는 업소에 대해서는 제정된 조례에 따라 연말에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고령=추홍식기자 chh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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