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관광의 새 브랜드 탄생
지방관광의 새 브랜드 탄생
  • 김상만
  • 승인 2013.08.08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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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 등 12곳 상상나라연합 결성
코엑스서 ‘Feel KOREA 12’ 공개
도시-농촌 잇는 공동마케팅 전개
대한민국상상엑스포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7일 전국 12개도시의 상상나라 공동브랜드인 ‘Feel KOREA 12’가 공개됐다.
지난 7일,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관광시장의 혁명이 될 새로운 브랜드 ‘Feel KOREA 12’가 공개됐다.

’Feel KOREA 12’는 국내 최초로 독립국가 체계를 갖춘 문화관광지 12곳의 통합브랜드로 경북 청송을 비롯하여 서울 광진, 강남, 인천 서구, 경기 양평, 충남 서산, 남이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국가체제를 갖춘 특별한 관광지를 표방해 만든 상상관광 공동브랜드 ‘상상나라연합’으로 지역색과 정치색을 초월해 결성되어 지난해 9월 공식 출범했다.

상상나라연합은 ‘대한민국 상상나라 12포인트, 지방관광을 우리가 살립니다’라는 취지로 지방관광의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특산품 직거래운영 등 지역경제 균형발전을 위한 대대적인 활동의 시작으로 ‘대한민국상상엑스포’를 개최한다.

앞으로 이들 12개의 상상나라는 고유 여권과 화폐, 문자 등 국가 브랜드를 공유하고 관광자원 및 특산품 공동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또 서울-인천-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도를 잇는 투어라인을 시범운영해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관광 브랜드로 육성키로 했다.

상상나라연합 이사장이자 엑스포 조직위원장인 한동수 경북 청송군수는 “대한민국상상엑스포를 통해 상상나라 지역 간에 공동 마케팅 개시와 함께 12개 투어라인을 하나로 연결하게 될 투어라인도 시범운영하게 됐다”며 “도시와 농촌을 잇는 상상브랜드 개발과 특산물 공동마케팅 시대가 열림에 따라 지방 관광의 획기적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송=윤성균기자 ysk@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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