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성능·안정성 강화
현대자동차가 비포장 도로와 빙판길 등 험로에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강화한 다목적 차량 ‘그랜드 스타렉스4WD(사륜구동)’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미니밴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미니버스의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갖춘 ‘그랜드 스타렉스’는 1997년 1세대 모델 ‘스타렉스’가 출시된 후 국내에서만 90만대가 넘게 팔린 현대차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카다.
그랜드 스타렉스 4WD 모델은 도로 조건이나 주행 상황 등에 따라 운전자가 2륜구동과 4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4륜구동 시스템의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보다 잘 구현될 수 있도록 기존의 16인치 타이어 대신 17인치 타이어를 4륜구동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급제동, 급선회 등 위험 상황 발생 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디젤 왜건형 2륜구동과 4륜구동 럭셔리 이상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그랜드 스타렉스 4륜구동 모델의 가격은 12인승 △디럭스 2천490만원 △럭셔리 2천660만원 △프리미엄 2천770만원, 11인승 △럭셔리 2천670만원 △프리미엄 2천785만원 △VIP PACK 2천900만원이다.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기본 적용된 2륜구동 디젤 왜건형 모델의 가격은 12인승 △럭셔리 2천460만원 △프리미엄 2천570만원, 11인승 △럭셔리 2천470만원 △프리미엄 2천585만원 △VIP PACK 2천710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현대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의 고객 대부분이 인원 및 화물 수송 업무가 많은 개인사업자인 만큼 합리적 가격과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김종렬기자 daemun@idaegu.co.kr
미니밴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미니버스의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갖춘 ‘그랜드 스타렉스’는 1997년 1세대 모델 ‘스타렉스’가 출시된 후 국내에서만 90만대가 넘게 팔린 현대차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카다.
그랜드 스타렉스 4WD 모델은 도로 조건이나 주행 상황 등에 따라 운전자가 2륜구동과 4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4륜구동 시스템의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보다 잘 구현될 수 있도록 기존의 16인치 타이어 대신 17인치 타이어를 4륜구동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급제동, 급선회 등 위험 상황 발생 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디젤 왜건형 2륜구동과 4륜구동 럭셔리 이상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그랜드 스타렉스 4륜구동 모델의 가격은 12인승 △디럭스 2천490만원 △럭셔리 2천660만원 △프리미엄 2천770만원, 11인승 △럭셔리 2천670만원 △프리미엄 2천785만원 △VIP PACK 2천900만원이다.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기본 적용된 2륜구동 디젤 왜건형 모델의 가격은 12인승 △럭셔리 2천460만원 △프리미엄 2천570만원, 11인승 △럭셔리 2천470만원 △프리미엄 2천585만원 △VIP PACK 2천710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현대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의 고객 대부분이 인원 및 화물 수송 업무가 많은 개인사업자인 만큼 합리적 가격과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김종렬기자 daemun@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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