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실수업디자인 아카데미는 학습자 중심 학교영어교육으로 인성·창의성을 계발시킬 수 있는 다양한 수업 및 평가 방법 개선 방안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이를 위해 각 학교별 대표교사는 컨설팅단에서 제공한 최근 동향의 영어교육 관련 책을 읽고 책 멘토로부터 교실 수업 개선에 관한 정보를 가져왔으며, 당일에는 현장 컨설턴트와 함께 현장의 영어수업혁신 적용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협의 및 발표회가 이뤄졌다.
또한 실용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발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스피킹 200’에 대한 활용 방안을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아울러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청렴 관련 교육의 시간도 가지면서 교육자로서의 행동강령을 다지기도 했다.
올해 달성 영어교육 컨설팅단은 학교영어수업 방법과 평가 방법 개선을 지원하고 영어 담당교사의 전문성 제고의 일환으로 수업방법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워크샵과 협의회를 총 3회 걸쳐 개최했다.
또 학교 영어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영어교육컨설팅을 기획해 맞춤식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