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 7년 연속 수상 쾌거
경제매거진 중앙일보 포브스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JTBC가 후원하는‘201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영주시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선비숨결’로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경영 비전,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 만족도 및 브랜드 신뢰도, 시장의 인지도 등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으로 확정됐다.
국가위상과 품격을 높인 기업 및 지자체를 발굴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브랜드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해 삶의 질적 가치향상에 기여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선정, 시상하고 있다.
201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선비숨결’은 영주시의 명품중에 명품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사과, 인삼, 한우, 영주쌀, 기능성쌀, 계란, 콩, 홍삼가공제품 등 8대 품목 중 상위 10%의 우수한 프리미엄급 농·특산물에만 ‘선비숨결’ 브랜드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선비숨결’이 브랜드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해, 선비숨결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방석 시 유통마케팅과장은 “앞으로 시는 지속적인 선비숨결 브랜드 육성 및 대도시 홍보, 판로 확대 등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 선비숨결의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파워 향상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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