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112신고처리 만족도 ‘전국 1위’
경북경찰청, 112신고처리 만족도 ‘전국 1위’
  • 김정석
  • 승인 2014.06.28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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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지방경찰청이 올해 상반기 지역경찰관들의 112 신고처리 만족도 분야에서 전국 16개 지방청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경북청의 112 신고처리 만족도는 84.7점으로 전국 평균인 78.1점보다 6.6점이 높으며, 이는 지난해 하반기 만족도와 비교했을 때 6.4점이 오른 수치다.

이번 조사는 경찰청 고객만족모니터센터에서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경찰서비스를 제공받은 경험이 있는 민원인 4천8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21일까지 이뤄졌다.

112 신고처리 만족도 조사는 크게 지구대 및 파출소에 근무하는 지역경찰들의 업무처리 절차 및 과정, 담당자 응대태도, 서비스 품질의 세 분야로 나눠져, 총 10개 세부항목에 대한 전화설문조사 평가로 이뤄졌다.

경북청이 이처럼 우수한 결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여성아동안심귀가거리 조성 △스마트 치안을 가미한 각종 여성안전대책 시행 △홍익순찰카드를 활용한 도민 눈높이 맞춤형 순찰 △노인·장애인 등 범죄취약층을 대상으로 하는 자택 방문 치안서비스 제공 △현장 매뉴얼 교육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찰 현장대응능력 강화 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해부터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는 3S 친절운동(Stand up·Salute·Smile, 자리에서 일어나 미소지으며 인사하기) 실천과 도민들의 입장에서 펼쳐진 각종 홍익치안활동이 호평을 받았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상반기 우수한 성과를 하반기에도 유지해 경북도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전 지역 경찰들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석기자 kj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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