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에 1명 사망·35명꼴 부상
자동차 유턴 중에 사망·부상 교통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상당히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5일 삼성화재 부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2008∼2012년 경찰에 접수된 유턴 교통사고 4만1천326건을 분석한 결과 이 기간 368명이 사망하고, 6만4천23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에 1명이 사망하고, 35명이 부상당한 꼴이다.
유턴을 시도하다가 사망한 사고는 측면충돌 비중이 66.3%로 가장 높았으며 보행자충돌(11.4%), 정면충돌(6.3%), 추돌(5.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측면충돌 사망 사고는 반대 방향 직진차량 외에도 같은 방향으로 직진하는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10건 가운데 4건 꼴인 것으로 집계됐다.
연구소는 2차선 이상의 차선에서 유턴을 시작할 때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기 어려워서 사고 위험이 커지는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5일 삼성화재 부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2008∼2012년 경찰에 접수된 유턴 교통사고 4만1천326건을 분석한 결과 이 기간 368명이 사망하고, 6만4천23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에 1명이 사망하고, 35명이 부상당한 꼴이다.
유턴을 시도하다가 사망한 사고는 측면충돌 비중이 66.3%로 가장 높았으며 보행자충돌(11.4%), 정면충돌(6.3%), 추돌(5.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측면충돌 사망 사고는 반대 방향 직진차량 외에도 같은 방향으로 직진하는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10건 가운데 4건 꼴인 것으로 집계됐다.
연구소는 2차선 이상의 차선에서 유턴을 시작할 때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기 어려워서 사고 위험이 커지는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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