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소방본부·수성구·달서구 외부고객만족도 ‘우수’ 선정
市소방본부·수성구·달서구 외부고객만족도 ‘우수’ 선정
  • 최연청
  • 승인 2014.12.15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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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가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4 외부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방안전본부, 수성구, 달서구를 각각 우수부서(기관)로 선정·발표했다.

15일 대구시에 따르면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 9개월간 시 및 구·군에서 민원을 신청한 경험이 있는 시민 6천여 명을 무작위 추출해 외부 전문기관에 의해 실시됐다. 이 조사는 △업무처리 과정의 편리성, 간편성, 대응성과 △업무처리 내용의 전문성, 신속성, 친절성, 혁신성, △업무처리 결과의 공정성, 신뢰성 등 민원행정처리 3개 분야 9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시는 조사 결과 대구시가 종합만족도 87.2점, 구·군은 87.0점으로 매우 만족스런 수준으로 나타났고 대구시에서는 소방안전본부, 경제정책관실, 토지정보과가, 구ㆍ군은 수성구·달서구(공동 1위), 동구가 우수한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고 밝혔다.

항목별 만족도에서 대구시는 간편성이 92.3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편리성 91.4점, 친절성 89.0점 순이고 구·군은 공정성이 89.8점으로 가장 높은 가운데 신뢰성 89.5점, 대응성 89.1점 순으로 나타났다.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대구시는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과 혁신성 및 민원업무 처리의 신속성을, 구·군은 민원업무 처리의 편리성과 공무원의 업무 혁신성을 개선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최연청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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