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임용자 멘토링제는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신규임용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력 제고로 교단 지원을 강화하고, 선배공무원과의 공감과 소통으로 유대감을 형성해 조직에 잘 적응해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고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의회에서는 신규임용자 멘토링제 운영의 활성화 방안과 더 효율적인 업무 방법을 토론하고 신규임용자의 고충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한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신규임용자 멘토링제 업무협의회는 매달 개최할 계획이며 더불어 직무교육도 실시하여 신규임용자의 적응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업무협의회에 참석한 신규임용자는 “멘토링을 통해 처음 접하는 업무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줄일 수 있었고, 조직내 인간관계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조직에 조속히 적응하고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문송태 행정지원과장은 “신규임용자는 선배공무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대구시교육청 공무원의 핵심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선배공무원도 젊은 세대의 가치관 및 다양한 관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