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문화내공' 쌓읍시다"
"올 겨울 '문화내공' 쌓읍시다"
  • 대구신문
  • 승인 2009.11.11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백화점, 내달 1일 '문화센터' 개강
대구지역 백화점 문화센터들이 본격적인 겨울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고 있다. 강좌는 12월 1일부터 2월28일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달 1일부터 겨울학기 회원모집에 나선 지역 백화점들의 강좌를 알아본다.

◈대구백화점 ‘대백문화센터’

이번 겨울학기로 66번째를 맞는 대백문화센터는 넓고 쾌적한 수강환경으로 지역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평생교육의 산실로 지역문화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대백문화센터의 겨울 학기 강좌 중 눈에 띄는 강좌는 유럽문화 예술기행이다.

가을학기의 이탈리아 특집이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겨울엔 세계문화의 중심인 유럽으로 범위를 넓혀 특집강좌를 선보인다.

서양사에 능통한 변정심 교수가 진행하는‘지중해와 유럽문화기행’은 그리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프랑스 등 유럽문화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나라들의 문화유산과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그리스 신들의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그리스신화의 재미있는 부분만 골라 알아보는 그리스 신들의 사랑이야기는 자녀교육에도 좋은 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꿈과 낭만의 나라 프랑스, 멀게만 느껴졌던 프랑스를 기초회화를 통해 언어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사회와 문화도 폭넓게 알 수 있는 강좌인‘봉주르! 프랑스어 기초회화’도 준비했다. 이탈리아 요리를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우고 맛보기 위해 대백프라자에 입점한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페페비올라’와 제휴강좌를 신설하여 보다 품격있고, 깊이있는 ‘이탈리아요리 강좌’를 마련하였다. 날로 인기를 얻고 있는‘이태리 가곡반’과 ‘오페라클래식’ 이야기도 입소문을 타고 인기강좌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겨울 문화센터 강좌에는 생활의 풍요로움과 품격을 고려한 문화강좌도 한층 더 보강하였다.

커피명가 대표 안명규 강사가 진행하는‘All about Coffee’와 대구지역에서 칼럼니스트와 작가로 활동중인 박진진 칼럼니스트를 초빙해 칼럼니스트가 되는 방법과 활동내용 등을 알 수 있는‘칼럼리스트가 되는 법’을 개설했다.

아름다운 식탁과 홈파티를 위한 푸드스타일링과 파티테이블 연출도 보강해 스튜디오에서 직접 강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이청미 파티플래너가 진행하는 ‘푸드스타일링과 파티테이블 연출’은 테이블코디와 파티연출,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을 위한 요리, 테이블플라워, 손님초대, 홈파티 연출 등 신혼주부 또는 예비신부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배워볼 수 있다.

팝송을 좋아하는 회원들에게 이제껏 보아온 가요교실과 다른 추억의 팝송 교실과 노래를 잘부르고 싶은 회원들게 필요한‘보컬 트레이닝강좌’도 새롭게 됐다. 지난 여름학기에 편성하여 큰 호응을 받았던 MBC 골든디스크 DJ 이대희 강사의‘보이스 트레이닝’도 이번 겨울에 다시 편성했다.

50여 개국을 여행한 여행 전문가로부터 듣는 살아있는 문화여행을 접해 볼 수 있는‘세계테마 문화여행’, ‘크루즈 여행 가이드’, 골프 초보자를 위한 ‘골프 입문교실’, 예비엄마들의 행복한‘파티 베이비샤워’등 이색강좌도 다양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린이 강좌에는 감성,인지,논리적 사고를 향상시켜주는‘동화 속 놀이터 팡팡토비’와 영유아 영어 전문 프로그램인‘키리키 영어 놀이터‘가 추가로 보강됐다.

대백문화센터 겨울학기 수강접수는 8일부터 직접방문과 인터넷(www.debec.co.kr),전화(420-8010~11) 등을 통해 강좌별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동아백화점 ‘문화센터’

지난 2일부터 수강신청을 받고 있는 이 곳은 동아백화점-신한카드 또는 NEW동아카드 결제시 5%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에게는 수강료를 50% 할인해 준다.

성인강좌 신청 선착순 100명에게는 청도용암온천 무료 이용권(1인/2매)을 증정한다.

컴팩트 카메라와 DSLR 카메라의 숨겨진 기능을 알기쉽게 가르쳐 주는 강좌를 비롯 스타벅스 커피 문화 교실 등 이색 강좌들이 눈에 띈다.

또 와인의 스타일과 와인에티켓, 용도, 각 국가별 와인의 특성, 음식과 함께하는 와인 등 와인의 모든 것을 알아 볼 수 있는 와인나랑와 함께 하는 와인 아카데미 강좌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엘빙떡 만들기 강좌도 인기 강좌로 떠오를 전망이다.

새해 맞이 기회 무료특강도 펼쳐진다. 한문학 박사 최종호 강사를 초청하여 경인년 새해를 맞아 옛 성현들의 이야기로 그들의 지혜와 새해덕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신년 1월7일 목요일 12시부터 갖는다.

또 1월14일 오후 2시에는 명산철학원 홍석표 원장을 초청하여 2010년 새해 신년운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센터’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센터에서는 겨울학기를 맞아 풍성한 문화 센터 강좌를 마련해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리를 꺼려하는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엄마와 함께할 수 있는‘홈베이킹’강좌가 인기를 얻고 있다.

자녀들이 좋아하는 스파게티와 스테이크, 샌드위와 김밥, 케이크, 쿠키, 피자 등의 홈베이킹 요리강좌를 비롯해 이탈리안 요리와 프랑스 요리 등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서양 요리강좌도 마련했다. 또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 지면서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쿠킹클래스도 마련했다. 찌개전골과 밑반찬 만들기, 김치 만들기, 중국요리 & 일본요리 강좌를 진행하고, 예비신부들을 위한 ‘예비신부 필수 요리’강좌도 새로이 편성했다.

최근 DIY족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만들기 강좌도 신설했다. 바로 천연화장품과 천연비누 만들기 강좌가 대표적인 강좌이다. 탄력인삼스킨, 인삼 영양크림 만들기, 레티놀 아이크림과 에센스 만들기 등의 강좌를 비롯해 예비맘들을 위한 펠트 신생아용품과 장난감 교구 만들기 등의 베이비 용품 만들기 강좌도 준비돼있다. 12월 크리스마스를 위한 강좌도 마련돼 있다.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용 플라워 테이블 데코레이션과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미리만들어 보기 강좌가 마련돼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겨울 특강도 마련했다. 사고력 강화 수학강좌, 다음학년을 준비하는 교과서 미리보기 강좌, 논리교실, 글짓기와 논술 강좌 등을 소수 정원 강좌로 진행한다. 취미강좌로는 청소년 드럼 연주강좌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보자 기타 교실 등을 새로이 선보인다.

최근 심각한 취업난으로 인해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부업, 창업을 위한 전문가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초크아트 전문가 과정, 제빵기능사 자격증 대비반, 네일샵 창업 준비반, 보석공예 전문가, 천연비누.화장품 자격증 대비과정 등이 바로 그것. 이 전문가 과정에서는 창업을 할 수 있는 실력 또한 쌓을 수 있다.

이창재 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