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3년 연속 소비자행정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대구시 3년 연속 소비자행정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강선일
  • 승인 2009.12.03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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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는 3일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소비자 행정 평가에서 처음으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소비자행정 평가는 2005년부터 지방소비자행정 업무 활성화를 위해 재정경제부(현 지식경제부) 주관 지방소비자행정을 평가해 오다 2008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 자치단체 합동평가로 지난 1년간 소비자행정 추진실적 부문을 비교·평가하고 있다.

이번 합동평가에서 시 부문은 대구시와 인천시가, 도 부문에선 경남도 경북도 강원도가 우수 광역자치단체로 선정됐으며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대구시가 처음이다.

시는 지난해 △소비자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소비자교육 추진 △대구시 소비생활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문제 취약계층 1만6천여명에 대한 69회 교육 △소비자교육 교재 총10종, 2만9천650부 제작·배부 △소비자피해 예고제 실시 등의 특수시책 시행으로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대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단체와 함께 학생 노인 민방위교육자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교육 등 지속적 소비자시책을 개발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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