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 시교육청 감사관 출신으로 현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병하 강사를 초빙해 반부패 청렴의지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2017년 상반기 서부교육지원청은 청렴한 대구교육을 위해 청렴의지 실천 다짐 대회, 청렴향상 보고회 개최, 사립유치원 및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청렴교육, 기관장 청렴교육, 자율적 제도개선 및 반부패 시책 과제 발굴 등 2017년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에 따른 각종 청렴정책을 추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행동강령책임관인 행정지원과장(권석근)은 “2017년도 상반기 실적에 대한 반성과 2017년 하반기에도 더욱 더 청렴한 교육문화를 스스로 잘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교육을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청렴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청탁금지법 제정의 배경, 부정청탁의 주요내용, 금품 수수 등의 금지, 사례별 유형 등의 내용을 들은 후 청탁금지법의 이해를 통해 전 직원이 반부패 척결에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상근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직자로서 청탁금지법의 의미와 내용을 항상 새겨두고 업무에 임해 청렴으로 만들어 가는 깨끗한 서부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