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상품정보 등 질문에 대답
기술 확보 후 고객 서비스로
기술 확보 후 고객 서비스로
DGB대구은행은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탑재 ‘iM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방은행 중 처음으로 실시하는 iM챗봇 서비스는 대구은행의 모바일뱅크 브랜드 ‘아이엠(iM)’을 브랜드화 시킨 서비스로 영업점 직원이 IT업무 관련 본부직원에게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을 챗봇이 자동 응답하는 시스템이다. 지점 직원이 업무 중 확인을 위해 IT업무나 상품정보 등을 문의할 때 기존에는 유선 통화를 통한 담당직원과의 질의응답으로 하던 업무방식을 iM챗봇 서비스는 상담원 보조역할 개념으로 시간과 비용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은행 직원들은 내부 인트라넷 메신저나 DGB모바일오피스 어플을 통해 iM챗봇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활용할 수 있다. 발전단계에 있는 AI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은행 직원들이 IT부서로 문의하는 내용 중 통화량이 많고 활용성이 높은 질문(FAQ), 업무담당자, 규정 및 실무지식 안내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내부업무에 먼저 적용하고, 이를 통해 답변의 정확도 향상 및 신기술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 후 대고객 업무로 확대할 예정이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지방은행 중 처음으로 실시하는 iM챗봇 서비스는 대구은행의 모바일뱅크 브랜드 ‘아이엠(iM)’을 브랜드화 시킨 서비스로 영업점 직원이 IT업무 관련 본부직원에게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을 챗봇이 자동 응답하는 시스템이다. 지점 직원이 업무 중 확인을 위해 IT업무나 상품정보 등을 문의할 때 기존에는 유선 통화를 통한 담당직원과의 질의응답으로 하던 업무방식을 iM챗봇 서비스는 상담원 보조역할 개념으로 시간과 비용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은행 직원들은 내부 인트라넷 메신저나 DGB모바일오피스 어플을 통해 iM챗봇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활용할 수 있다. 발전단계에 있는 AI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은행 직원들이 IT부서로 문의하는 내용 중 통화량이 많고 활용성이 높은 질문(FAQ), 업무담당자, 규정 및 실무지식 안내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내부업무에 먼저 적용하고, 이를 통해 답변의 정확도 향상 및 신기술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 후 대고객 업무로 확대할 예정이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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