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저도주 위스키시장의 대표 브랜드 ‘골든블루’가 출시 10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3천650만병(450ml)을 돌파했다.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에 따르면 2009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36.5도 정통 저도수 위스키인 골든블루는 지난 12월말 기준 누적 판매량 3천650만병을 넘어섰다. 출시 10주년을 맞아 골든블루의 위스키 도수인 36.5와 연관된 수치로 의미가 큰 판매성과다. 또 골든블루 위스키병(22cm)을 세로로 세우면 8천30km로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960km) 4.2회 왕복할 수 있는 판매량이다.
골든블루는 2015년 3월 판매량 1천만병 돌파를 시작으로 2016년 10월 2천만병, 2018년 2월 3천만병을 넘어섰다. 출시 10주년인 올해는 판매량 4천만병을 돌파해 확실한 리딩 위스키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작년 12월에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었던 ‘윈저’를 밀어내고 1등 정통 위스키 브랜드로 거듭났다.
강선일기자